냉장고에 절대 넣지마세요! 잘못하면 사망까지?!
많은 분들이 신선도를 지키기위해 모든 음식을 냉장고에 보관하게 되는게 사실 냉장고에 넣으면 오히려 신선도나 영양가가 떨어지는 음식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음식들과 정확한 보관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빵
우리가 간식으로 많이 먹는 빵은 구매후 1-2일 내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신선한 보관을 위해 냉장고에 넣어두면 수분이 증발하면서 빵이 딱딱해 집니다.
보관법
보관기간이 길어진다면 냉동한 후 해동시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두번째. 감자 고구마
냉장 보관시 녹말 성분이 당류로 변하기 때문에 감자, 고구마의 풍미가 사라지게 됩니다. 햇빛에 두면 쉽게 싹이 나기 때문입니다.
보관법
감자 고구마 보관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건조한 곳 그리고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해야합니다.
세번째. 꿀
많은 분들이 꿀을 냉장고에 보관하시는데 꿀의 경우는 저온에서 포도당이 결정을 만들기 때문에 15도 이하에서 보관하게되면 딱딱하게 굳어버리게 됩니다.
보관법
따라서 뚜껑을 닫아 상온에 보관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네번째. 수박
큰 수박을 한번에 먹을 수 없기때문에 보통 랩으로 포장하여 냉장고에 넣어 보관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랩으로 포장한 수박의 표면에서는 세균이 신선한 수박보다 3천배 이상 많아 문제가 되는 것인데요. 한 예로 중국에서 랩을 싸서 냉장고에 보관한 수박을 먹은 후 세균에 감염된 사례가 있을 정도입니다.
보관법
따라서 남은 수박의 경우는 모두 썰어서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번째. 오이
오이는 수분이 많은 채소로 무리기 쉽습니다. 또한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냉장고 속에 넣게되면 냉해를 입어 망가지게되는 것입니다.
보관법
따라서 오이는 냉장보관대신 신문지에 돌돌 말아 실온 보관하는 것이 가장 신선함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