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면 나는야 요리고수! 👩🍳요리꿀팁 공개
같은 요리를 해도 작은 팁만으로도 충분히 요리고수가 될 수 있어요.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꿀팁을 대방출해보겠습니다.
📌 생닭을 요리할 때!
닭요리를 할 때 가장 신경써야할 부분은 닭 잡내와 닭가슴살의 퍽퍽함입니다. 잘못 요리하면 먹기 힘들게 되는데요.
이럴 때에는 우유 하나만 준비한다면 오늘부터 닭요리 전문가가 될 수 있어요!
1. 닭에 칼집을 내줍니다.
2. 닭을 우유에 충분히 담궈주세요.
3. 1시간 정도 후에 물에 헹궈주세요.
우유의 단백질 성분이 닭의 잡내를 잡아주고 닭의 육질을 더욱 부드럽게 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더욱 맛있는 닭요리를 할 수 있습니다.
📌 과일 갈변현상 막기!
과일 샐러드를 맛있게 만들어 놓아도 시간이 지나 갈변되어 버리면 맛없어보이는데요.
이럴 때 오래도록 과일 본연의 색을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물에 소금을 넣어 녹여주세요.
2. 샐러드에 넣을 과일을 5-10분정도 담궈주세요.
소금물에 담겼던 과일은 갈변이 방지되기 때문에 더욱 맛있게 오래도록 먹을 수 있고, 소금의 짠맛이 과일의 단맛을 더 극대화시켜주시때문에 더 맛있는 과일 샐러드를 맛볼 수 있게됩니다.
📌 고등어 비린내 없애기
고등어를 잘못 요리하게되면 매우 비려 먹는 사람도 요리하는 사람도 힘든데요.
이럴때에는 고등어를 손질할 때 비늘막을 제거해준다면 산뜻한 고등어를 맛볼 수 있어요. 고등어의 비린내는 보통 비늘막에서 나오기 때문이에요.
📌 더 바삭한 부침개 만들기
부침개를 먹을 때 바삭한 부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보통 끝부분만 먹게 되는데요. 처음부터 바삭한 부분을 많이 만들 수 있으면 더 좋겠죠?
이럴 때는 부침개의 모양을 도넛모양으로 만들어주시면 양쪽으로 바삭한 부분이 생겨 더 맛있게 맛볼 수 있어요. 보통 부침개의 가운데 부분이 눅눅하기 때문인데요. 도넛모양은 안쪽까지 바삭하게 만들어준답니다.
📌 껍질 잘까지는 감자, 고구마 삶는법
껍질째 삶아 먹는 감자, 고구마는 껍질 벗기기가 매우 귀찮을 때가 많은데요. 이방법이라면 손쉽게 껍질을 깔 수 있기때문에 더욱 빠르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바로 삶기 전에 감자, 고구마 중간에 칼집을 내주시는 것입니다. 껍질정도면 벗겨지게끔 동그랗게 중간에 가로선을 그어준다고 생각하시면되요. 이렇게되면 삶고나서 식은후에 양쪽을 잡아당기면 껍질이 아주 손쉽게 까진답니다.